IR
세종핵심역량진단평가
세종핵심역량진단평가는 우리대학의 교육 이념 및 교육목표에 따라 대학 교육이 운영되고 있는지를 모니터링하여 학생 여러분들의 역량 함양에 도움을 주고자 개발된 검사입니다.
세종 7대 핵심역량 지표 및 정의
역량지표 | 정의 | 하위영역 |
---|---|---|
논리비판적 사고역량 | 당면한 문제의 핵심을 파악하기 위해 비판적으로 탐색하고, 다양한 요소 간의 관계를 명확하게 규명하며, 자신의 사고과정과 활동에 대해 올바르게 평가하는 능력 |
비판적 사고 분석적 사고 평가적 사고 |
창의융합적 사고역량 | 남들이 발견하지 못한 문제들을 민감하게 인식하고 자신의 전공지식을 확산하고, 보다 정교하게 구조화하여 다양한 영역의 지식에 효과적으로 연계시킬 수 있는 능력 |
발견적 사고 창의적 사고 융합적 사고 |
자기관리 역량 | 자신에 대한 객관적이고 긍정적인 인식을 바탕으로 진로개발의 목표를 성취하기 위한 전략을 주도적으로 발휘하는 능력 |
자기이해 자기관리 진로의식 |
문제해결 역량 | 주어진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자신의 지적 능력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높은 동기 수준을 유지하며 문제해결에 필요한 최적의 환경을 선택 및 조성하는 능력 |
인지전략 동기전략 환경관리 |
소통 역량 | 타인과의 조화로운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자신의 생각을 효과적으로 전달 및 공유하고 공동의 목표를 달성하는데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들을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능력 |
의사소통 대인관계 리더십 |
글로벌 역량 | 다양한 문화의 특성과 고유한 가치를 긍정적으로 인식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제 사회에서 공유되는 이슈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해석하는 능력 |
다문화 이해 다문화 수용 국제감각 |
공동체의식 역량 | 공동체의 발전을 위해 사회구성원으로서 권리와 책임을 다하고 사회에 긍정적으로 이바지할 수 있는 능력 |
시민윤리의식 책임의식 사회공헌 |
세종핵심역량진단하기
진단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