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지원

PBL 프로그램
교수지원

PBL(Problem Based Learning) 수업은 현실적이고 실제적인(authentic) 문제를 중심으로, 학생들이 개별학습과 협동학습을 바탕으로 해결안을 마련하는 학습자 중심의 교수학습 방법입니다.

PBL의 학습효과
학습동기 향상
현장에서의 문제해결능력 향상
팀워크, 리더십, 의사소통능력 개발

PBL 수업은 학습동기 향상 / 현장에서의 문제해결능력 향상 / 팀워크, 리더십, 의사소통능력 개발에 효과적입니다.

PBL 수업의 특징
구분 강의식 수업 PBL 수업
교수자, 학생 역할 교수자 : 지식 전달자
학생 : 수용자
교수자 : 촉진자 & 코치
학생 : 능동적인 참여자
수업 진행 순서 개념, 원리 전달
→ 추상적이고 구조적인 문제 풀기
맥락적이고 실제적인 문제 제시
→ 학습활동
평가 방법 결과 중시
‘처방’으로서의 교육
과정 + 결과 중시
‘경험’으로서의 교육
PBL 강의 신청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 6935-2536 (ctl@sejong.ac.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