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교육개발원 소개

원장 인사말
창의교육개발원 소개

문을 두드리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의 미래가 활짝 열릴 것입니다. 비교과통합지원센터

창의교육개발원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우리 대학은 창의적인 사고로 도전하고 세상과 소통하며 나누는 ‘세종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대응하고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수 있는 대학교육을 발전시켜 왔습니다.대학이 수행해야 할 교육과 연구 기능이 순환 통합을 이루어야 하는 궁극적인 목표는 시대적 요구에 부응할 뿐만 아니라 이를 뛰어넘을 수 있는 ‘학습자를 위한 교육’을 제공하는 데 있습니다.

창의교육개발원은 교수학습개발센터, Sejong-MOOC센터, 교육과정평가센터, 비교과통합지원센터를 두고 전문 인력을 배치하여 교수 지원, 학습 지원, 이러닝 및 매체 지원, MOOC 지원, 비교과 지원, 7대 세종핵심역량 진단 등에 걸친 각종 교육사업을 다각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과 교수 나아가 지역사회 및 세계시민의 개인적 또는 집단적 성장의 잠재력이 지적 긴장과 자유로움과 배려 가운데 펼쳐질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현대교육의 패러다임 변화는 교육제도, 교육내용, 교육방법 상의 전환을 필요로 합니다, 대학이 추구해야 할 창의교육의 의미와 구현방략을 지속적으로 모색하면서 우리 대학이 더불어 배우고 성장하는 삶의 터전이자 미래 인간사회의 비전을 제시하는 샘물이 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합니다.

창의교육 개발원장 김희연